본문 바로가기
비밀노트Ⅰ[정치, 주식]

정세균 관련주 정세균 대선등판 테마주 정리 2탄

by DTenabler 2021. 4. 20.

정세균 관련주를 알아본다. 수산중공업 말고, 숨겨진 테마주 2탄 대공개한다. 정세균은 과연 대선 등판을 할 것인가?

[정세균 관련주]

1. 대동전자
2. 신화실업
3. 쌍용정보통신
4. 효성오앤비
5. 대호특수강
6. 쌍용C&E

+) 수산중공업(대장주), 알루코, 케이탑리츠, 대한약품은(지난 글에 있음, 아래 링크 참고)

 

 

정세균 관련주와 정세균 대선 등판의 가능성은?

 

야권의 실질적인 노무현 라인의 유력주자이다. 과연 그가 대선에 등판할까? 무조건 등판할 것이다. 민주당은 친노와 친문의 세력싸움인데 여기에 들지 못하는 이재명 후보는 사실상 당권 내 지지세력이 약한 것이 사실이다. 민주당 경선에는 정세균이 누구보다 유리할 것이다.

 

 

서울 및 부산시장에서 완패한 민주당은 중도층 및 기존 20~30대의 견고한 지지층을 상당수 잃었다. 이러한 이유로 역시 다시 유권자들의 향수와 결집을 요청할 것이고 그에 적임은 정세균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낙연 후보는 사실상 정통 친문도 친노도 아니니, 이재명 지사와 정세균 전총리의 싸움이 아닐까? 하긴 친노 중에는 유시민 이사도 있기는 한데 아직까지는 유시민 이사는 등판할지는 모르겠다.

 

 

정세균 테마주 정리 1탄

nownnow.tistory.com/46

 

정세균 관련주 정세균 대선등판 테마주 정리

정세균 국무총리와 관련한 주식에 대해서 알아본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연일 메시지를 통해서 대선주자로의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는 상황이다. 친노파의 큰형인 정세균 국무총리가 대선에 등

nownnow.tistory.com

 

 

정세균 관련주 정세균 테마주 2탄을 정리한다.

 

정세균 관련주는 지금까지는 수산중공업이 대장임은 맞다. 계단식 상승을 하며, 전고점을 깬 상황이라 어디까지 끌고 갈지는 지켜봐야 한다.  지금은 수산중공업 외 다른 테마주를 이야기하려 한다.

 

[정세균 관련 종목에 대한 분석]

 

  • 대동전자
    대동전자 김명성 대표가 정세균 총리와 고려대 학연이라는 점이 알려져, 강력한 인맥주로 분류되고 있다. 


  • 신화실업
    신화실업은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동사의 강성식 이사가 정세균 총리와 고등학교 동문으로 알려져 있다. 이 역시 인맥주로 분류되어 있다.


  • 쌍용정보통신
    쌍용정보통신의 박진국 대표가 전주 신흥고등학교 동문이며,  향후 정세균 총리의 정책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IT서비스 기업이라는 점이 주목받고 있다.


  • 효성오앤비
    효성오앤비는 농업테마로 항상 정책 주로 분류되던 종목이다. 농업이 중요하니 말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효성오앤비의 박현태 대표가 고려대 법학과 동문으로, 새로운 인맥주로 편입되었다.


  • 대호특수강
    곽상우 사외 이사가 정세균 대표와 고려대 동문이다.


  • 쌍용C&E
    가장 특이한 이력이다. 정세균 총리가 사원으로 입사하여 상무이사까지 근무했던 이력이 있는 회사로, 기존의 인맥주 테마주와는 다른 속성을 가지고 있다.

 

 

요즘처럼 정치판이 요동치던 때가 있던가 싶다. 과거 박근혜 정부에서 문재인 정부로 넘어올 당시에는 이미 누가 돼도 대통령이 될 수밖에 없는 정계적 상황이 있었다. 워낙 전 대통령에 대한 교체에 대한 국민들의 열망이 컸으니 말이다. 하지만 이번 대선은 다른 국면이 될 것이다. 지키려는 여권과 빼앗으려 하는 야권의 싸움이 팽팽하다. 아직까지는 누가 우세인지 모르겠다. 과연 누가 승자가 될지 지켜볼 일이다.

 

(투자는 본인 책임이며, 수익이 나도 100% 본인 것, 손해가 나도 100% 본인 것이다)

 

댓글